민원단축 처리로 고객만족도 업(UP)
❍ 군민의 불편 사항과 민원을 적극적으로 청취‧해결하여 행복하고 신뢰받는 행정 구현
❍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사업개요>
❍ 인‧허가 등 유기한 민원과 진정․다수인 민원 등 민원 처리 실태를 점검하여 문제점 개선 및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
❍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 절감
<추진계획>
❍ 다수인민원 처리 대책반 구성 : 필요시
- 민원처리 관련 업무 부서 및 민원봉사과 : 10명 내외
❍「민원후견인」지정 운영으로 복합민원 체계적 관리 : 관․과․소 팀장 35명
❍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활성화
- 거부처분 이의신청, 다수인 민원, 장기미해결 민원, 반복 등
❍ 민원단축처리제 운영 : 2021년 목표 단축률 60%이상
- 민원처리 사전예고를 통한 지연민원 "ZERO"화 추진 : 매일
- 민원처리 기간 단축처리 우수부서 평가 및 시상 : 하반기 실시
<소요예산 : 2.2백만원(군비)>
❍ 민원단축 처리 우수부서 시상(3개부서) : 2.2백만원
<문제점 및 대책>
❍ 복합 민원 및 소관 불명확한 고충민원 부서에서 기피
- 민원조정위원회 및 업무처리자 소통을 통한 검토 및 담당부서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