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데이터기반 비대면 협업시스템 구축
자료취합 업무를 수작업에서 전산화하여 업무처리절차 간소화
행정데이터의 효율적 관리 및 부서 간 공유로 자료의 효율성과 활용성 증대
❍ 사업개요
- 사업기간: 2021. 1. ~ 12월
- 사업내용
· 자료취합시 서식문서 첨부물 대신 전자서식 기반으로 배포
· 담당자-팀-부서 자료취합 과정을 전산화로 절차 간소화
· 취합자료의 효율적 관리로 자료의 활용성 증대
· 부서 간 필요한 데이터의 공유로 업무 편의성 증대
- 사업비: 40백만원
❍ 추진계획
-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전절차 이행: 2021년 1월
- 부서별 자료취합 양식 조사: 2021년 2월 ~ 3월
- 비대면 협업 시스템 구축: 2021년 4월 ~ 6월
- 사용자교육 및 시스템 활용: 2021년 7월 ~ 12월
❍ 소요예산: 40백만원 (군비)
- 비대면 협업시스템 구축: 40백만원
❍ 문제점 및 대책
-업무담당자별 다양한 자체 서식에 대한 공통화 추진
⇒ 부서별 주요 취합자료 서식 사전 조사 및 간소화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