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실시간 소통시스템 운영 활성화

 
  • 18. 실시간 소통시스템 운영 활성화(자체사업).hwp
대표홈페이지 이용 기능개선으로 정보 활용성 증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동과 재미를 주는 공식 SNS 운영

❍사업개요
- 사업기간: 2021년 1월 ~ 12월
- 사업내용
·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를 반영한 소통시스템 운영
· ‘챗봇’을 활용한 정보검색으로 홈페이지 이용 편의 제공
· SNS 알리미단 구성 및 다양한 지역소식 발굴·홍보
- 사업비: 150백만원

❍ 추진계획
- 검색시스템‘챗봇’구축: 2021년 1월 ~ 4월
- 제5기 알리미단 구성 및 운영: 2021년 1월 ~ 12월
- 대표홈페이지 접근성, 호환성 개선: 2021년 1월 ~ 12월
- 계층별 맞춤형 SNS 활용 전문교육: 연 4회

❍ 소요예산: 150백만원(군비)
- ‘챗봇’시스템 및 대표홈페이지 유지보수: 100백만원
- 공식 SNS 유지보수 및 알리미단 취재 지원: 50백만원

❍ 문제점 및 대책
- 부서·업무별 최신소식에 대한 실시간 제공 미흡
⇒ 부서 담당자별 정보화교육으로 활용 능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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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