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일상적인 것을 새롭게 ! 남해군 낯설게 하기 !

 
  • 9. 일상적인 것을 새롭게 ! 남해군 낯설게 하기 !.hwp
· 홍보영상 자체 제작 능력을 배양하여 홍보 역량 강화
· 흥미로운 유튜브 영상제작으로 구독자 수 확보 및 남해군 관광이미지 제고




□ 추진상황
❍ 2020년도 2월 남해군 유튜브 채널 정비
❍ 2020년 2월~11월 현재 37편 자체제작 및 게시

□ 주요 영상 및 조회수
해풍을 맞고 자란 명품 마늘 (21만회) ※ 홍보비 1.1천만원 사용
남해군 홍보.. 충주시 홍보맨 (1.2만회)
그 외 영상 (400~800회)

※ 지자체별 구독자 참고
(충주시 18만. 서울시 14만, 부산시 2만, 경상남도 1만)

□ 문제점
❍ 꾸준한 영상 게시를 위해 유튜브 기획ㆍ촬영ㆍ편집 전담 직원 1명 필요
❍ 촬영 경비 필요 (특산품 먹방 재료비, 촬영시 식비ㆍ임차비 등)

□ 발전사항
❍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향후 홍보는 영상이 대세가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속적인 강화 필요
❍ 남해군 유튜브 채널이 알려지고, 재미있단 인식 형성
❍ 6월 특산품 판매행사시 유튜브와 연계한 행사진행 현장의 분위기를 형성하고 실시간 중계 ➜ 축제시 활용 가능 확인

□ 유튜브“1 만명”달성 계획
❍ 투트랙 전략 (남해군 자체제작 + 민간 제작팀)
❍ 부서간 협업 강화(행정과,지역활성과,문화관광과,유통지원과)
❍ 2021년 영상제작 목표 : 25편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