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2021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 코디네이터 공모 안내

작성일
2021-01-12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2150
  • 2021예비액션그룹&코디네이터 선발공고_1.jpg
  • 2021_남해군_농촌신활력플러스_예비액션그룹_공모계획및신청서.hwp
  • 2021_코디네이터_모집공고.hwp

남해군은 지난 ‘2019년 10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농림축산식품부)’에 선정되어 “주민이 함께 만드는 공동체, 지속가능한 보물섬 남해”를 비전으로 지역의 자원과 농축산물의 연계 발전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사람과 조직을 키우는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본 사업의 일환으로 남해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에서는 농산물생산 및 가공, 사회적경제 조직의 발굴 및 조성, 마을공동체 및 농촌관광 활성화, 유통, 홍보마케팅, 창업 등 사업 부문별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액션그룹(실행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2021년 남해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공모사업』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본 사업의 취지와 내용을 이해하고 액션그룹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 및 조직은 관련 서류를 준비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활력플러스사업이란?

농촌지역 유․무형의 자원과 민간 조직을 활용하여 지역의 특화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참여주체 역량강화, 공동체 활성화, 지역주민 공익증대 등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자립적․지속적 성장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② 액션그룹이란?

동일한 목표를 가진 지역에 거주하는 이해관계자(지역공동체, 협동조합, 법인 등)로 구성되며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지역의 다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지역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활동조직을 말합니다. 액션그룹 내 일부 개인이나 개별사업체의 사익추구를 위해 구성해서는 안되며 공동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사업에 지원되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인 복지단체, 농촌공동체회사 등 사회적경제조직의 참여를 권장합니다.


③ 코디네이터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주체인 액션그룹과 소통하면서 사업추진과 운영에 대해 협의, 자문, 협력하는 역할입니다. 2021년에는 2~3명의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코디네이터는 활동내용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셔서 신청바랍니다.
작성한 신청서는 아래 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추진단 사무실에 방문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참여신청서 보내주실 곳 : namhaeplus2020@naver.com
❍ 추진단 사무실 : 남해군 남해대로 2443 1층 (보물섬마늘나라 전시관 1층)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