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상주은모래비치1

상주은모래비치

은은하게 반짝이는 고운 모래, 손바닥 사이로 촤르르륵 빠져나오는 은모래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 없는 상주은모래비치.

이성계의 소원을 들어준 덕분으로 얻은 이름, ‘금산’.
이 금산의 절경을 긴 병풍으로 삼은 상주은모래비치는 고운 모래가 펼쳐진 드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사시사철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운 은빛 해변이다.

남해읍에서 남쪽으로 21㎞ 떨어진 이곳은 맨발로 닿는 모래의 감촉이 좋은 곳아 해마다 여름이면 100만에 달하는 여행객들이 찾는 이곳은 2㎞에 이르는 반달형 백사장 경사도 완만한 데다 수온도 높아 가족들의 피서지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은빛 백사장과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상주은모래비치

잔잔한 파도와 은빛 백사장, 쪽빛 바다가 어우러진 상주은모래비치는 그 자체로 초록빛 호수를 연상시킨다. 이러한 풍광에 따스한 기후까지 더해져 겨울 바다의 낭만을 누리기에도 손색없는 곳이기도 하다.

여수에 여수 밤바다가 있다면 남해엔 포크 가수 둘다섯이 부른 ‘밤배’가 있다. 상주은모래비치 입구에는 가수 둘다섯의 ‘밤배’ 노래비가 있으며, 밤배 뿐 아니라 ‘긴 머리 소녀’, ‘눈이 큰 아이’ 등 둘다섯의 대표곡 10곡을 들을 수 있도록 해둬 남해여행에 소소한 낭만을 더해주고 있다.

마치 부드러운 비단 위를 걷는 것 같은 착각마저 일으키는 상주은모래비치의 백사장은 160,000㎡인데 백사장을 둘러싼 송림의 면적 또한 8916㎡에 달하다보니 해수욕 대신 솔향 아래서의 휴식을 즐기는 이도 많다. 게다가 이러한 풍광 때문에 캠핑과 갯바위 낚시를 즐기러 오는 발걸음도 줄을 잇는다.

특히 캠핑객이 즐겨 찾는 ‘상주야영장’은 은모래비치 공영주차장을 지나 하천을 따라 들어오면 보인다. 유료 오토캠핑장과 야영공간을 운영하는 이곳의 관리는 상주면 번영회(☎055-863-3573)에서 하고 있다. 밤이면 파도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낭만과 사색에 젖어 들 수 있고, 개수대와 샤워장 등 부대시설도 비교적 잘 갖춰져 있어 이미 캠핑 성지로 환영받고 있다.

상주은모래를 찾는 숱한 이유 중 하나는 ‘단 하나의 소원만큼은 반드시 들어준다’는 금산 보리암을 곁에 두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보지만 그 역시 숱한 이유 중 하나일 뿐, 상주은모래비치는 늘 많은 이들의 애정과 관심에서 벗어날 수 없는 남해해변의 고전이다.

상주은모래비치2

여름이면 썸머페스티벌, 겨울이면 해맞이 축제

여름이면 썸머페스티벌, 겨울이면 해맞이 축제로 사람들의 기쁨과 희망이 되어주는 이 풍요의 바다는 나날이 풍성해지고 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긴 전통의 야채핫도그도 반갑고, 곳곳의 귀촌인들이 빚어낸 감각적인 감성 카페도 인스타명소로 자리 잡았으며, 오랜 시간 상주를 지켜온 주민들이 운영하는 식당들도 반갑다.

이야말로 아름다운 제빛을 잃지 않으면서 세월과 공존하며 변화를 추구하는 이 해변을 계절마다 찾아야 하는 이유기도 하다.

상주은모래비치3

상세정보

  • 명칭 : 상주은모래비치
  • 위치 : 상주면 상주로 17-4
  • 문의 : 해양발전과
  • 전화 : 055-860-3073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0.10.23 15:19:0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