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설리해수욕장1

설리해수욕장

이태리의 나폴리, 크로아티아의 로비니로 불리우는 곳!

설리는 미조면 송정솔바람해변에서 불과 1㎞ 남쪽 등넘에 있는 자그마한 어촌이다.
이태리의 나폴리, 크로아티아의 로비니 같은 곳. 물론 이곳이 온 지형이 굽이굽이 다랑논처럼 작은 보물섬 남해이다 보니 이국의 소도시 어촌보다는 지형적으로 훨씬 작다는 것은 분명하게 염두해 둬야 하겠지만 말이다.

하얀 눈같은 백사장이 드넓은 설리해수욕장

설리(雪里)라는 이름은 백사장이 하얀 눈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설리의 또 다른 이름으로는 마을 산이 용이 서린 형국 같다 하여 반용촌(般龍村)이라고도 불리었단다.

‘사계절 즐기는 해변’이라는 말이 참으로 어울리게 한눈에 쏙 들어오는 500m 남짓한 백사장이 있는 이 바닷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강렬한 코발트 빛의 바다를 벗어나기가 싫어진다.
은빛 비단 같은 모래알 위로 부서지는 파도는 덤이며 은은하게 흩어지는 석양 또한 일품이다.

남쪽바다 남해군, 그중에서도 최남단 위치한 작은 어촌이지만 눈 앞에 펼쳐진 바다는 떼섬, 사도, 밤같이 생겼다는 밤섬과 띠섬 등 크고 작은 섬들이 즐비해 풍요롭기 그지없다.

설리해수욕장2

어촌체험과 각종 해양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곳!

해녀상을 쫓아가면 설리어촌체험관(☎055-867-9001)이 있다. 이곳 앞바다에서는 유어장 바지낚시와 통발체험, 갓후리체험이 가능하다.
또 설리바다는 조류의 흐름이 좋아 해초류가 잘 자라 어패류의 먹이가 많은 곳이기도 해 어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많다. 이들 중 선상 낚시를 전문으로 하는 주민도 있어 선상 낚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여름철에는 설리 앞 사도라는 섬까지 카약을 타고 가서 깨끗한 바닷물 속 생물을 원 없이 바라볼 수 있는 스노우쿨링을 할 수 있어 굳이 필리핀 팔라완이나 보라카이를 가지 않아도 설리에서 이국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게다가 설리마을 뒤 미조면 송정리 산 352-4 로 향하면 2020년 12월 정식개장한 아찔한 하늘그네가 인상적인 전망명소인 하늘길, ‘설리 스카이워크’를 만날 수 있다. 강화유리바닥 아래로 보이는 투명한 바다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거침없는 다도해 풍경은 우리로 하여금 남쪽바다 감성여행에 다시금 빠져들게 한다.

설리해수욕장3
설리해수욕장4
설리해수욕장5
설리해수욕장6

설리 해변 앞으로 섬들이 떠 있고, 뒤로는 병풍처럼 산이 두르고 있으며, 어선 몇 척이 드나드는 작은 포구가 있는 낭만 있는 설리 바다는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이들에게 알맞다.
해변 바로 앞에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카페도 몇 곳 있으며 숙박할 곳도 있다. 또한 서핑(surfing) 성지로 입소문 난 송정솔바람해변에서 시작해 설리 마을과 팔랑포에서 미조항으로 이어지는 해안일주도로는 섬과 갯마을 풍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로로 잘 알려져 호젓한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상세정보

  • 명칭 : 설리해수욕장
  • 위치 : 미조면 미송로303번길 48-1
  • 문의 : 해양발전과 해양레저팀
  • 전화 : 055-860-3073
  • 홈페이지 : -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정보 : 설리해수욕장 주차장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해양발전과 해양레저팀( 055-860-3071)
최종수정일 :
2023.11.06 17:04:06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