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원예예술촌1

원예예술촌

독일마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남해 속의 또 다른 이국적 풍경으로 사랑받는 곳!

꽃과 나무만큼 깊은 감명을 주는 자연의 설교자가 또 있을까.
꽃과 나무를 가꾸는 정원사, 우리의 일상마저 정성스레 가꿔주는 듯한 가드너의 애정 어린 손끝을 다양한 정원의 형태로 새롭게 선사해주는 원예예술촌.
그곳은 독일마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남해 속의 또 다른 이국적 풍경으로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독일마을과는 담장조차 없는 가장 가까운 이웃인 원예예술촌은

‘한국손바닥정원 연구회’를 주축으로 모인 20명의 원예전문가들이 중심이 되어 각자의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해 이룬 아름다운 정원 마을이다.
원예(園藝)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계절마다 정원마다 다양한 화초를 비롯한 채소, 과일까지 각양각색의 모양과 형태로 예술적으로 빚어놓은 이곳 원예예술촌은 뉴질랜드풍의 토피어리정원, 스페인풍의 조각정원, 네덜란드풍의 풍차정원, 프랑스풍의 풀꽃지방과 스위스풍의 채소정원 등 여러 나라의 정원을 살펴보는 재미로 눈이 즐겁다.

독일과 스페인, 스위스 등 유럽 여러 나라의 분위기를 풍기는 예쁜 집들과 작지만 아기자기한 각 나라 정원들이 어우러진 원예예술촌은 산책 삼아 천천히 걸으면서 다양한 풍경을 즐기기에 딱 좋은 정원마을이다.
장미 터널, 꽃 카펫 벤치를 지난 후 프렌치 가든, 핀란디아 등 여러 종류의 정원을 지나 그린티하우스와 자스민을 뒤로 하면 탤런트 박원숙 씨가 살면서 운영하는 카페인 ‘박원숙의 커피스토리’가 나온다.
그곳을 지나면 초콜릿 만들기체험, 다육아트와 우드아트, 프리저브드 액자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관이 나오고 문화관 앞 우아한 분수를 지나면 스몰웨딩 촬영 등으로 연일 인기가 좋은 레이디스 가든에 이어 실내식물원으로 사랑받는 글라스 가든을 만날 수 있다.

원예예술촌2
원예예술촌3
원예예술촌4
원예예술촌5

아름다운 20개소의 주택과 개인 정원을 나라별 이미지와 주제를 살려 조성해 실제 원예인들이 살면서 가꾸고 있는 원예예술촌이기에 운이 좋으면 이들의 정원 가꾸는 모습을 마주칠 수도 있다.
약 5만여평 대지 위에 조성된 원예예술촌의 주택별 대지면적은 각각 100평부터 400평까지 다양하며 그에 따라 집의 크기도 15평에서 52평까지 크기도 개성도 저마다 다르게 형성되어 있다.
남해군의 기반시설지원과 민자 100억원 투자를 기조로 2006년 12월 M.O.U 체결 후 3년간의 단장 끝에 2009년 5월 15일 문을 열었다. 또한 입장료 수입의 5%를 매년 남해군에 기탁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환원, 지역상생의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상세정보

  • 명칭 : 원예예술촌
  • 위치 : 예술길 39
  • 문의 : 원예예술촌
  • 전화 : 055-867-4702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시설팀( 055-860-8651)
최종수정일 :
2020.11.06 14:01:45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