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토피아랜드1

토피아랜드

나뭇가지를 다듬고 갖가지 모양을 만들어 우리나라 최초로 토피어리 테마정원

전국최초이자 유일한 토피어리 정원인 ‘토피아랜드’는 나무에 여러 형상을 자유자재로 표현한, 나무의 존재 자체로 힐링 모먼트를 안겨주는 완전한 초록의 숲이다.

대방산 자락의 정원, 토피아랜드(topia land)

창선면 서부로 270-106번지에 위치한 이 정원은 여행객들에게는 ‘신흥 해바리 마을’ 근처 대방산 자락의 정원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창선 해바리마을 출신의 한 세무직 공무원이 온 재산과 열정을 쏟아 빚어낸 인생역작이다.
나무를 가지 쳐내고 가다듬어 내는 모든 활동을 가리키는 ‘토피어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 퇴직 후 몇 년을 우리가 보고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총 6000여평의 공간 곳곳에 땀과 정성으로 일궈냈다.

경남 제1호 민간정원인 섬이정원에 이어 여기 토피아랜드는 경남 제3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됐다. 토피아랜드(topia land)의 토피아란 라틴어로 ‘풍경화’라는 뜻과 ‘원예, 정원 가꾸기’를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이곳에 들어서는 순간 잘 가꿔진 정원을 보자 마음속에 기나긴 풍경화 하나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것만 같다. 그걸 알기에 구불구불 좁은 길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이곳을 찾고, 찾고 또 찾는 것이리라.

토피아랜드2
토피아랜드3
토피아랜드4
토피아랜드5

2017년 정식 개관한 이곳은 장대한 편백나무 숲을 벗 삼아 꽝꽝나무, 주목나무 등 나무마다 둘리가 되었다가 뽀로로가 되기도 하는 마술을 보여주는 재미난 토피어리를 보는 즐거움도 크지만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토피어리 작품 감상 후 마주하게 되는 시원시원하게 길쭉길쭉 뻗은 500여 그루의 ‘편백나무 둘레길’이 주는 휴식도 크다. 평균 수령이 50년은 더 된 이곳 편백숲에 마련해둔 ‘빈백’과 ‘해먹’에 기대 바라보는 드넓은 바다와 함께 정겨운 마을풍경은 그동안 쫓겨온 일상을 보상받는 듯하다. 편백나무 숲 뒤쪽으로는 맨발걷기체험이 가능한 흙길도 있다. 틀에 박힌 것들은 하나 둘 내려놓고 자연 그대로를 온전히 만나게 하는 흙길과 공기의 감촉으로 한결 가벼워진다.

토피아랜드6
토피아랜드7
토피아랜드8
토피아랜드9

700여 토피어리 나무가 주는 위로를 받으며 걷다 보면 정원의 한편 소원이 적힌 나무명패들이 빼곡하게 매달려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름하여 ‘추억의 발자국’을 남겨볼 수 있는 나무명패 만들기로 무인함에 1000원을 퐁당 내고 소원을 적어 걸 수 있다. 이외에도 ‘아토피 ZERO’ 숲체험이나 꼬마 친구들의 소풍장소, 연령과 상황에 맞는 다육체험도 신청 가능해 인근 해바리마을의 ‘홰바리 낙지잡이체험’과 더불어 사랑받는 親자연여행지이다.

상세정보

  • 명칭 : 토피아랜드 테마정원
  • 위치 : 창선면 서부로 270-106
  • 문의 : 토피아랜드 테마정원
  • 전화 : 010-5373-5806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숙박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0.10.23 15:17:07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