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3차메뉴

섬이정원1

섬이정원

그대로의 꽃으로 바라봐주길 바라는 정원사의 마음이 투영된 비밀의 정원

‘남해도’라는 이름으로 불린 이곳 남해군을 그대로 옮겨와 정원으로 형상화 한듯한 아름다운 남해의 비밀의 정원 ‘섬이정원’

온통 이름과 설명 속에 둘러싸인 일상이다. 때로는 이름과 설명이 아닌 본연의 존재 자체를 직관적으로 바라보는 기회, 그 찰나가 반가울 때가 있다. 남면 유구마을, 섬이정원에서의 꽃들을 바라볼 때가 그렇다. 있는 그대로의 꽃으로 바라봐주길 바라는 정원사의 마음이 투영된 비밀의 정원인 섬이정원은 ‘남해라는 섬, 그 자체로 정원’이라는 뜻을 담아낸 정원이기도 하다.

남해대교로 이어지기 전 ‘남해도’라는 이름으로 불린 이곳 남해군. 만일 이곳 남해를 정원으로 형상화한다면 아마도 ‘섬이정원’의 모습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알뜰살뜰한 계단 모양의 다랭이논과 곳곳에 마주치는 작은 연못, 긴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묻어있는 돌담까지, 우리의 옛 모습을 그대로 두되 철마다 피는 꽃과 나무로 9개의 작은 정원이 이어진 유럽식 정원은 가는 곳마다 수채화 풍경의 명화를 보는 듯한 기분에 푹 빠져버린다.

섬이정원2
섬이정원3
섬이정원4
섬이정원5

경상남도 민간정원 제1호로 등록된 섬이정원은 차명호 대표가 2007년도부터 이곳의 다랭이논을 일일이 가꿔가며 조성, 2016년 6월 정원법에 따라 일반인에게 개방했다. 총면적 15000㎡에 조성한 섬이정원의 주변은 고동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세밀하게 짜인 동선 따라 마주치는 이국적인 풍광으로 산책과 사색길로 좋으며 가족은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연중 인기다.

한려해상공원의 아름다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다랭이논의 오래된 돌담과 울타리에 연출된 다양한 초본과 억새들을 만날 수 있는 섬이정원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다랭이논의 높낮이를 이용하여 ‘돌담정원’, ‘물고기정원’, ‘겨울정원’ 등 작은 정원들이 방의 개념으로 분할 되어 이곳은 각 스팟 마다 사진 연출하기가 좋으며, 특히 ‘모네의 뜰’과 ‘하늘 연못’은 반드시 한 컷이라도 꼭 찍을 수밖에 없도록 이끄는 신비로운 마력이 있다. ‘숲속길’이라는 작은 팻말 따라 산책로를 걷는 재미와 ‘숨바꼭질 정원’에서 만나는 시원한 분수의 물줄기가 우리를 ‘쉼’으로 이끈다. 2020년 5월 경남도에서 선정한 ‘비대면 힐링관광 18선’에 선정되기도 한 섬이정원, 무인매표소 옆에는 수제꽃차를 전문으로 다루는 ‘Garden-tea-shop 가든티샵’에 있어 정원 안에서의 수제꽃차나 홍차로 ‘Tea-time’도 가능하니 클로드 모네의 그림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것도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소한 사치가 아닐는지.

상세정보

  • 명칭 : 섬이정원
  • 위치 : 남면 남면로 1534-110
  • 문의 : 섬이정원
  • 전화 : 010-2255-3577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1.09.10 10:18:09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