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유산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4차메뉴

남해각1

남해각

남해의 관문으로서의 역할과는 별개로,남해 사람들에게는 정서적으로 매우 상징적인 건물, 남해각!

남해대교와 연계되어 건축된 휴게공간이었던 곳에서 남해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고 남해의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상징적인 공간으로의 변화!

‘남해각’은 1973년 6월 22일에 개통한 우리나라 최초의 현수교인 남해대교와 연계되어 건축된 휴게공간이었다. 이 공간은 뛰어난 경관과 함께 함께 하는 남해의 관문으로서의 역할과 동시에 남해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정서적으로 매우 상징적인 건물이다. 남해군은 어려운 결정 끝에 44년간 여관과 휴게소로서의 역할을 다한 이 유휴공간을 재생하자는 결정을 통해, 남해의 과거와 현재를 존중하고 남해의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

오래된 건물을 재생하고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는 과정에서, 오래된 것들과 간판들을 그대로 남겨두고, 수리한 부분도 그대로 드러내는 것은, 우리가 이 장소의 원래 모습과 활용을 상상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불완전함은 공간이 스스로 재생하고 지역사회의 요구에 맞춰 변화할 수 있는 여지를 갖게 할 것이라 기대한다.

남해각2

남해각 층별소개

- 지하 1층 남해관광플랫폼 -

남해관광플랫폼은 남해 지역과 관광객을 하나로 연결 시켜주는 ‘소통형 관광안내플랫폼’이다.

플랫폼 내부 대형 스크린에 상영되는 제휴 관광사업체 홍보 영상을 통해 남해관광플랫폼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편안한 숙박시설, 남해여행맛집, 기념품점 등 제휴관광사업체 안내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고 관내 관광사업체들은 관광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또 하나의 홍보 창구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남해를 방문한 관광객의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감성 피크닉소품 대여, 남해여행 무료 사진 인화, 남해여행지 추천 캡슐 뽑기, 남해 여행 DIY지도 배포, 나만의 여행지 이용 등 다양한 관광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남해관광플랫폼은 남해관광의 차별화된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형 공간으로써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복합관광플랫폼으로써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해각3
남해각4
남해각5
남해각6

- 1층 남해군 아카이브 -

남해각 1층 공간에는 남해각의 이야기 자원 수집 연구를 통해 아카이빙 된 자료를 기반으로 남해각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고 있다.

우리의 일상은 사적이고 소소하지만, 우리의 삶 속에서 세대와 세대로 이어지는 과정을 통해 작지만 소중한 역사가 된다. 대단하고 거창한 기록과 유산보다는 우리 모두에게 기억되어 있고, 우리의 일상 속에 존재하는 이야기들의 중요성에 의미를 두었다.

이를 위하여 우리 이웃의 이야기를 인터뷰하고, 주민들이 소장한 자료들을 수집하여 그 모습들을 있는 그대로 보이게 하였고, 그 일부는 남해 주민의 시선에서, 다른 일부는 예술가들의 시선에서 해석되고 보여 지게 하였다.

남해각7
남해각8
남해각9
남해각10

- 2층 전시·회의 공간 -

남해각 2층 공간은 남해각의 오래된 모습들을 가장 직관적으로 들여다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남해각 휴게소에서 사용했던 벽지, 타일, 창문 등을 철거하는 대신 남해각의 역사를 그대로 보존함과 동시에 중·소규모의 전시회, 세미나, 이벤트 등을 진행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 시켰다.

이렇게 재탄생 된 남해각 2층에서는 남해 지역 작가들의 기획 전시를 통해 남해군의 문화와 예술을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변모하였다.

특히 남해형 MICE 유니크베뉴로 회의나 포럼, 기획전시 등 MICE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장소로 운영되고 있다.

남해각11
남해각12
남해각13
남해각14

상세정보

  • 명칭 : 남해각
  • 위치 : 설천면 남해대로 4216
  • 문의 : 관광진흥과
  • 전화 : 055-860-8651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0.12.29 15:58:0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