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테마/체험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유포어촌체험마을

유포어촌체험마을

자연생태마을이자 전국 우수어촌체험마을로 선정된 유포마을

떨어지는 물의 힘으로 바퀴를 돌려 곡식을 찧거나 빻는 기구인 물레방아, 이 물레방아가 무려 두 곳이나 볼 수 있는 체험마을이 있다.
자연생태마을이자 전국 우수어촌체험마을로 선정된 유포마을이 바로 그곳이다. 유포마을 사람들의 가장 큰 자랑은 자연정수기라 불릴 만큼 깨끗한 물이다.
맑은 물과 농경문화의 상징이 만나 이뤄진 독특한 풍경인 물레방아는 유포마을 입구 정류장에서도, 무릉도원처럼 꾸며둔 물레방아공원에서도 볼 수 있다.

한 폭의 동양화 같은 유포어촌체험마을은

들에는 친환경 농업, 바다는 우수체험마을로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유포마을은 망운산 서북쪽에 자리한 대표적인 반농반어의 마을로, 마을 앞바다 건너편은 전남 여수시와 마주하고 있다.
또한 여름이면 체험마을 앞 민물 수영장과 함께 바다수영을 즐길 수 있다. 유포항은 지방어항으로 어촌의 특색을 한껏 풍기며 넓은 갯벌에는 해산물이 풍부하며, 바다 건너 여수 여천 공단의 야경은 그 자체로 남해에서 즐기는 여수밤바다가 되어준다.

유포어촌체험마을
유포어촌체험마을
유포어촌체험마을
유포어촌체험마을

너른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는 유포마을 체험안내소에 가면 개막이 체험을 비롯해 바지락 캐기 체험, 우럭조개 캐기 등 갯벌체험이 가능하고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어묵만들기 체험도 인기가 좋다. 어묵 만들기 체험은 유포마을에서 준비한 흰살생선으로 만든 어묵 반죽으로 자유자재로 개성 있는 모양의 어묵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아이 있는 가족 단위 체험객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또 조개와 폐유리로 액자를 만드는 ‘씨글래스(sea-glass) 아트 체험’은 여행을 간직하는 추억 만들기로도, 해양 자원을 잘 지켜나가자는 생태적 측면에서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산도 좋고 들도 좋고 바다는 더 좋은 유포어촌체험마을은 체험뿐 아니라 체험마을 내의 숙박시설도 깨끗하고 저렴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5인실, 10인실 두 종류를 지닌 체험마을 숙박시설에도 유포마을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민박집 5곳도 예약율이 상당하다. 또 풍부한 해양자원과 더불어 이 지역 농가들이 대거 참여해 재배하는 미니단호박은 해풍맞고 자란 단호박답게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며 당도 또한 훨씬 높아 맛있기로 유명하다. 없어 못 팔 정도로 택배주문이 이어지는 미니단호박은 여름철 소규모 축제의 장이 되기도 하고, 주민들의 단합과 재미를 엮어주는 소중한 효자작물로 거듭나고 있다.

체험안내

체험명,체험시기,준비물,비고
체험명 체험시기 준비물 주의사항
개막이체험 4~10월 여벌옷, 긴 양말, 목장갑, 유아장화는 각자 준비 50명~500명(단, 체험마을 무조건 실시할 때는 신청인원수에 관계없음), 뜰채 등 개인장비 사용금지
후리체험 3~11월 긴 양말, 목장갑 어른기준 30명 이상(30명~100명), 최저금액 체험비 50만원
갯벌체험 연중무휴 긴 양말, 목장갑, 유아장화는 각자 준비 2명~500명
통발체험 4~10월 양말, 목장갑 5명~10명, 7일 전 예약 필수
공예체험 연중무휴 5명~30명, 비수기(11월~4월)와 성수기 11물~4물때만, 사전예약 필수, 아동은 보호자와 함께 참여

상세정보

  • 명칭 : 유포어촌체험마을
  • 위치 : 서면 남서대로2381번길 60
  • 문의 : 유포어촌체험마을
  • 전화 : 010-5060-0735
  • 홈페이지 : http://yupo.seantour.com
  • 이용요금 : 체험비는 홈페이지 참고
  • 주차정보 : 체험마을 주차장 소형 70대, 대형 10대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담당부서 :
해양발전과 해양레저팀( 055-860-3071, 3931)
최종수정일 :
2023.11.06 17:29:53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