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행사

시원하고 상쾌한 바다내음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보물섬 남해로 떠나보세요!

검색
검색 닫기
남해군여행검색

신나는 보물섬, 남해군여행을
도와줄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세요!

통합검색
인기검색어
여행맞춤정보 열기 닫기
여행맞춤정보 닫기
여행맞춤정보
누구와 함께 하세요?
언제 떠나세요?
무엇을 타세요?

3차메뉴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남해군의 대표적인 특산물 축제

보물섬 남해의 귀한 두 보물, 건강을 책임지는 두 보물인 마늘과 한우의 만남이 이뤄지는 맛의 축제요,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의 마당이요, 황금마늘&한우를 찾아라 등 다양한 재미가 머무는 대표적인 특산물 축제!

봄, 여름, 가을, 겨울 연중 365일 언제고 아름답지 않을 때가 있을까 싶은 보물섬이지만 일찍이 자암 김구가 노래했듯 ‘화전(花田)’이라는 이름답게 ‘꽃밭’남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때는 ‘봄’이 아닐까. ‘봄’하면 떠오르는 봄놀이, 꽃놀이하러 가던 대표적인 장소가 이동면 장평소류지 일대였다. 흐드러진 벚나무숲이 터뜨리는 벚꽃과 샛노란 유채, 때로는 형형색색의 튤립까지. 장평소류지는 유유자적 봄을 즐기는 남해사람들의 한때를 잘 보여주는 수채화 같은 풍경이었다. 이곳 장평소류지 맞은편에 자리한 국내 최고의 마늘전시관인 ‘보물섬 마늘나라’와의 조합으로 2005년 처음으로 ‘보물섬 마늘축제’가 열렸다. 그러나 이 일대가 4차선 확장 도로공사로 인한 안전문제로 장소가 변경되었다.

2020년 제15회를 맞이한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는 대표적인 특산물 축제로 보물섬 남해의 귀한 두 보물, 건강을 책임지는 두 보물인 마늘과 한우의 만남이 이뤄지는 맛의 축제요, 우수 농특산물을 알리는 홍보의 마당이요, 황금마늘&한우를 찾아라 등 다양한 재미가 머무는 축제다. 특히 제15회 축제의 경우 코로나19펜데믹이라는 전 세계적인 혼돈 속에서 당초 계획했던 축제를 접고, 대신 ‘보물섬 농특산물 판매장터’로 대체하는 기지를 발휘, 어려움을 겪고 있던 농민과 주민들의 손을 잡아줘 화제를 모았다.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해풍을 맞고 자란 알싸한 향이 좋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30여 한우농가가 정성으로 길러낸 남해한우가 만난 이 축제는 마늘농가의 농번기 등을 고려해 시기를 정하나 대체적으로 6월 중순께 3일간 이뤄진다. 남해군 최대의 특산물 축제로 자리매김한 남해&한우축제는 남해의 마늘과 한우가 만들어내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볼 수 있다. 맛 축제답게 마늘한우요리 시연행사도 나 마늘 장터 깜짝 경매 등도 있고 한우와 마늘을 함께 구워먹는 ‘남해숯불한우장터’도 만날 수 있다.

가장 반가운 것은 최상의 질 좋은 남해 마늘, 알이 꽉 찬 햇마늘을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것과 최고급 조사료로 키운 꼼꼼히 관리한 청정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그간 수고해준 농민, 축업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이 축제가 열리는 동안 한껏 행복할 수 있도록 ‘마늘가요제’를 비롯해 ‘마당극’ 등 절로 흥이 따라오는 무대와 공연은 물론이며 마늘장사 선발대회나 환웅녀 선발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총 집합되어 있다는 점이다. 남해군 어디로든 이어지는 도심의 관문 같은 남해읍 유배문학관 광장일원에서 펼쳐지는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는 남해를 찾은 이들에게 남해여행의 첫 출발을 알리는 초대장이 되어줄 것이다.

상세정보

  • 위치 : 남해읍 남해대로 2745
  • 문의 : 055-860-8601
  • 주차정보 :

상세내용

"남해마늘, 어디까지 먹어봤소?"
보물섬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남해마늘과 청정환경에서 길러낸 남해한우가 만났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남해군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던 ‘마늘축제’가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됐다.
이제 마늘과 한우의 모든 것을 이 한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게 됐다.
미국의 ‘길로이 마늘축제’를 옮겨온 것 같은 요리시연, 명품 남해마늘과 청정 남해한우의 맛깔나는 콜라보 요리시식부터 환웅녀 및 마늘장사 선발대회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것이다.

축제정보

축제개요

  • 기간 : 2020-06-12 ~ 2020-06-14
  • 장소 : 남해읍 남해대로 2745
  • 내용
    보물섬 남해 농특산물 판매행사
      ※ 제15회 보물섬 마늘&한우축제 대체행사(코로나19 관련)
    • 기 간 : 2020. 6. 12.(금)∼6. 14.(일)
    • 장 소 : 남해유배문학관 광장 일원
    • 지역 농특산물 판매, 우수 농특산물 홍보, 황금마늘·한우를 찾아라 이벤트 등

포스터&일정

주변정보

전체

관광지

음식

숙박

블로그 후기

담당부서 :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 055-860-8601)
최종수정일 :
2020.10.27 15:48:52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