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삶으로 그대로 품은 지혜가 묻어나는 곳 남면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남면 전경

우리 남면은 보물섬 남해의 남쪽에 위치하여 시원한 태평양의 망망대해와 여수시 돌산반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관망하기 좋은 곳입니다.

미국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 3위인 보물섬 남해의 자랑이며 국가명승지 제15호인 가천다랭이마을과 설흘산(응봉산), 아난티남해는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름다운 해안변과 두곡·월포·사촌의 3개 해수욕장이 있으며, 숙호·홍현의 해안숲이 유명하며, 특히 요즈음에는 힐링과 함께 남면의 바래길과 홍현해라우지·덕월아이펀 체험마을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호텔과 펜션 등의 숙박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그리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과 해산물 등 풍부한 먹거리가 갖추어져 있어 힐링·체험·휴양과 함께 가족과 연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밖에도 남면은 전통적인 문화가 살아 있으며 그 중에서도 경남 무형문화재 제26호인 선구 줄끗기행사는 매년 정월대보름에 선구마을 해안변에서 시연되고 있으며, 남면 향약계의 자료는 현재 율곡사에 소장(지방문화재(제44호)로 지정)되어 있어 국가의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저희 남면 방문 중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남면사무소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모실 것을 약속 드립니다.

귀하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남면장 이광수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남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 055-860-8251)
최종수정일
2022-05-26 10:52: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