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시다, 도시재생!"

작성일
2020-11-16 11:43:02
작성자
도시재생지원센터
조회수 :
190

남해군 도시재생뉴딜대학 심화반과 청년반이 개강했다. 사진은 지난달 26일 남해군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청년반 1기 첫 강의 모습이다.

남해군 도시재생뉴딜대학 심화반과 청년반이 개강했다. 사진은 지난달 26일 남해군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청년반 1기 첫 강의 모습이다.

남해군 도시재생뉴딜대학 심화반과 청년반이 많은 군민의 참여 속에 개강했다.
 이번 도시재생뉴딜대학은 기초반을 수료한 심화반 1기와 기초반에 해당하는 청년반 1기로 높은 경쟁률 속에 모집이 마감됐고, 올해 하반기 출범하는 두 개의 반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심화반 1기는 지난달 22일, 청년반 1기는 지난달 26일 첫 강의를 시작했다.
 이번 청년반 1기는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도 증진을 바탕으로 남해군 도시재생사업 이해와 수강생 간 유기적 관계 형성, 청년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 사업 참여의지를 높일 수 있는 교육 위주로 이뤄진다.
 심화반 1기는 기초반에서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남해군 사업 대상지 현황을 파악하고 도시재생사업의 구체적 문제점을 도출하고 실천 방안과 실현방법 모색하며 협동조합 교육을 받는다.
 지난달 26일 청년반 1기 수업에서 첫 강사로 나선 조시영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현재 진행 중인 남해군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도시재생의 성공 기준은 사업이 끝났을 때 운영주체가 있고 지속되고 있는 것"이라며 "지금까지 전국에서 330개가 넘는 곳에서 도시재생을 하고 있는데 13개가 운영주체가 있고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분이 협동조합이든 마을기업이든 어떤 형태로든 운영주체가 될 수 있도록 센터에서는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남해시대(http://www.nhtimes.co.kr)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