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청소년극단 '남쪽바다', '꿈·이어라' 창단공연

작성일
2021-11-03 11:30:33
작성자
도시재생지원센터
조회수 :
50

▲청소년 극단 '남쪽바다' 창단 공연 '꿈·이어라' 포스터

▲청소년 극단 '남쪽바다' 창단 공연 '꿈·이어라' 포스터

남해 청소년극단 '남쪽바다', '꿈·이어라' 창단공연
내달 3일부터 한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남해초 별별극장서 상연

군내 청소년 연극단체인 '남쪽바다'가 내달 3일부터 매주 수요일 한달간 별별극장(남해초등학교 소극장)에서 창단공연 '꿈·이어라'를 선보인다.

청소년 연극단체 '남쪽바다'는 남해초등학교 연극 동아리 '마금치'·상주초등학교 연극 동아리 '똑똑박사와 아이들'·남해고등학교 연극 동아리 '가온'이 연합해 지난해 창단했다.

특히 청소년 극단 '남쪽바다'는 남해군이 주민주도적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위해 추진 중인 '2021년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창단 공연 '꿈·이어라'는 남해에서 조직적인 독립운동이 시작된 1919년 4월 3일부터 4월 6일까지 3일 간의 상황을 담아낸 작품이다.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모습과 자신의 안위를 위해서 배신을 하는 모습을 통해 인간의 삶에 무엇이 더 가치가 있는가를 되새기게 한다.

당시 남해의 실존 인물인 이예모·하준천·김치관 등의 일화를 바탕으로 작품에 흥미를 더했다. 또한 편곡과 개사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아리랑이 연극을 더 풍부하게 만들었다.

청소년 연극 단체 '남쪽바다'를 이끄는 극단 '씨앗' 신제석 대표는 "남해에서 문화를 다루는 모습이 특별한 행위가 아닌 일상 이였으면 한다. 그리고 그 첫 발걸음이 별별극장에서 '꿈·이어라' 공연을 통해 시작되었으면 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새로운 공연이 이어져 별별극장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지 예술을 접할 수 있다는 생각이 남해군에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21 남해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올해 4월 28일 주민공모사업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총 13개팀이 선정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2021년 12월 중 성과발표회를 통해 주민공모사업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게재 : 2021. 10. 29
정영식 기자
출처 : 남해미래신문(http://www.nhmirae.com/article.php?aid=526217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