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해군 청년 퍼실리테이터 양성프로그램 성료

작성일
2022-05-02 15:37:44
작성자
청년센터
조회수 :
204

퍼실리테이터수료

퍼실리테이터수료

2022 남해군 청년 퍼실리테이터 양성프로그램 성료

지역 청년 정책 발굴 및 공감대 형성

 

남해군은 지난 4월 4일(월)~4월 26일(화) 청년학교 다랑에서 ‘2022 남해군 청년 퍼실리테이터 양성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청년 정책 발굴 및 공감대 형성과정 일환으로 열렸으며, 지역 청년 12명이 참여해 수료했다.

퍼실리테이터는 회의나 토론을 원활하게 진행하고, 집단의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도록 돕고, 집단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토론 참여자들의 결론이나 결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을 일컫는다.

 

이번 퍼실리테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구성원들의 공감과 소통을 촉진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는 워크숍 디자인과 다양한 문제상황을 집단지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퍼실리테이션 기법 습득 방법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가한 정현아 씨는 “남해군에서 퍼실리테이터 프로그램을 배우게 되어 신선했고, 다양한 기법과 도구 활용법으로 지역 청년 모임의 갈등이나 문제해결방법에 사용한다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것 같아 기대된다”고 밝혔다.

 

남해군 청년혁신과 김지영 과장은 “이번 퍼실리테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다양한 회의 진행 기술을 발휘해 지역의 청년 정책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