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군민 감동 친절 행정 서비스 구현 ‘만전’

남해군, 군민 감동 친절 행정 서비스 구현 ‘만전’

남해군, 군민 감동 친절 행정 서비스 구현 ‘만전’

남해군(군수 박영일)은 4일, 군청회의실에서 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감동 친절 서비스 실현을 위한 직원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웃음유머연구센터 조상영 대표를 초청해 ‘지성으로 판단하고 웃음으로 소통하자’ 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감성충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과 민원응대 스킬 습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민원인의 마음을 여는 공감 대화법과 민원인과의 맞춤형 눈높이 등 민원 서비스 응대 시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들을 강연하고 공직자들이 업무 중 필요한 친절 마인드 기법 교육으로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군 관계자는 “친절이 공직자의 기본자세임을 명심하고, 점점 높아지고 있는 민원인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객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도록 지속적인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2016-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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