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행정 최일선’마을 이장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남해군,‘행정 최일선’마을 이장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남해군,‘행정 최일선’마을 이장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남해군이 지난 26일 이동면 남해마늘연구소 회의실에서 제1회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 이장의 직무능력을 높여 군정발전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이끄는 군내 222개 전 마을 이장이 참석했다.

 

제1강으로 동부화재해상보험 이도현 강사가 이장 단체상해공제를 내용으로 강의를 펼쳤다.

 

이어 제2강으로 한국HRD협회 아들러 휴먼센터연구소 문정이 소장이 ‘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이라는 주제로 이장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또 이날 자리를 함께한 박영일 군수는 각종 군 현안사업의 추진경과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청사진을 제시하며, 군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각 마을 이장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영일 군수는 “관내 이장님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획일화된 행정업무의 단순 전달자가 아닌 지역의 봉사자이며 주민자치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지역의 리더로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 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 여동찬 회장은 “우리 남해군 222개 마을 각 이장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공감하는 기회를 갖게 돼 보람있다”며 “특히 이장 단체상해보험에 대한 안내로 평소 궁금했던 점이 해결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향후 관내 마을 이장의 역량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선진지 견학, 단체보험 가입, 체육대회 등 다양한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2016-04-27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