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1분기 민원처리 군민만족도 90점↑ ‘우수’

남해군, 1분기 민원처리 군민만족도 90점↑ ‘우수’

남해군, 1분기 민원처리 군민만족도 90점↑ ‘우수’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올 1분기 민원처리 군민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90점 이상의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올 1월부터 3월까지 남해군에 접수․처리 완료된 민원 중 1673건을 대상으로 실시간민원만족도시스템의 문자메시지와 ARS를 통해 실시됐다.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정확성, 신뢰성, 만족도 등 7개 항목에 대해 점수가 매겨졌다.

 

종합 만족도 점수는 92.7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점이 상승했다.

 

항목별로는 93.8점을 받은 친절성과 신속성이 가장 높게 평가됐으며, 91.7점을 기록한 전문성 항목이 가장 낮은 평가를 받는 등 전 항목에 걸쳐 90점 이상의 고루 우수한 성적표을 받았다.

 

또 부서와 읍면 비교분석 결과로 체육시설사업소와 남면사무소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군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각 부서를 대상으로 한 민원 법정처리기간 단축률 제고 노력, 지속적인 직원 친절과 민원 법령 교육, 자체 업무평가 시 민원 만족도 반영 등 그간 군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거뒀다고 분석했다.

 

정귀숙 군 민원봉사과장은 “업무연찬과 상시학습을 통해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은 직원 전문성 제고에 노력하는 등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인에게 한 차원 높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민원서비스의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서비스 수준 전반적인 향상을 위해 매 분기 민원 처리 군민 만족도로를 실시, 분석하고 있다”며 “민원 처리가 완료되면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 또는 ARS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니, 바쁘시더라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2016-04-2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