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대비반 ‘합격 기쁨’

8명 응시 청소년 합격 기쁨 누려

학교 밖 청소년의 원활한 사회 진출과 자립 지원 위한 사업 추진

 

남해군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중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초 실시된 검정고시에서 8명의 응시 청소년 전원이 전 과목 또는 부분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일 밝혔다.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멘토단을 운영해 국어, 영어, 수학, 예체능 등 각 과목의 학습을 도왔다.

 

지난달 9일 실시된 검정고시에서 청소년지원센터의 지원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서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한 청소년들의 노력으로 8명의 응시생 중 7명이 전 과목 합격을, 1명이 부분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장인 정귀숙 군 주민복지실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징검다리로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진학 지원과 직업훈련 연계 등 꾸준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는 이번 검정고시 지원을 비롯, 학교 밖 청소년들의 원활한 사회진출과 자립을 돕고자 다양한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학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해 대학입시 설명회 참석을 지원,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나 재능 나눔을 원하는 이들은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055-864-7962)로 연락하면 된다.





2017-09-0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