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태 남해군수, 멸치유자망 조업현장 체험 나서…

동영상 파일 : 동영상링크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정현태 남해군수, 멸치유자망 조업현장 체험 나서…

“풍어와 멸치축제의 성공을 동시에 기원합니다” 정현태 남해군수가 지난 9일 ‘보물섬 미조 멸치축제(5월 18~19일)’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멸치유자망 조업현장 체험에 나섰다.

새벽 4시 30분 미조항에 도착한 정 군수는 입출항 신고를 마치고 멸치조업을 위해 13톤 규모의 ‘부광호’(선장 한수만)에 올라 작도 인근 해역으로 향했다. 정현태 군수가 멸치잡이 배에 몸을 실은 것은 이번이 세 번째. 그는 13년쯤 전 ‘금성호’에 올라 약 한 달간 멸치잡이 배를 탄 이후 지난 2011년에는 ‘남덕호’라는 멸치잡이 배를 탔다고 한다.

흰여(백서) 인근 해역을 지나며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했던 부광호는 오전 9시 30분경 바다에 유자망 그물을 넣는 투망작업을 하고 약 한 시간 후 그물을 다시 배로 끌어 올리는 양망작업 진행했다.

이날 부광호는 350여 상자의 멸치를 잡아 올리며 올해 최고의 어획량을 기록했다. 만선의 기쁨을 안은 부광호는 오후 1시경 미조항으로 귀항할 수 있었다.

만선의 기쁨에 “멸치떼들이 군수 체면을 좀 세워주는 것 같다”고 농담을 던진 정 군수는 “(멸치)축제를 하면서도 새벽부터 출항해 바다에서 파도와 싸우면서 멸치를 잡는 그 현장의 사람들을 잊어서는 안 되겠다”며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멸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2013-05-1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