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안전정보 ‘클릭’ 한 번이면 한 눈에 ‘쏙’

생활안전지도 포털 메인화면 시안

생활안전지도 포털 메인화면 시안

남해군이 국민안전처에서 시행하는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공개했다.

 

군은 군민안전과 밀접한 안전정보를 지도형태로 제공하는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26일부터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된 내용은 군민안전과 밀접한 치안, 교통, 재난, 맞춤안전 등 4대 분야에 대한 안전정보이다. 치안, 교통, 재난 분야는 지난 3년간 발생한 사건사고발생 통계 자료가 포함돼 있으며, 맞춤안전분야는 어린이, 여성, 노인 등과 같이 안전취약계층에 맞춤화된 안전정보이다.

 

군민 누구나 생활안전지도 웹 사이트(www.safemap.go.kr)를 방문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생활안전지도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면 우리 지역 재난안전정보를 2차원 또는 3차원의 지도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또 2015년 하반기부터는 생활 전반의 사고 신고 접수를 받고 있는 안전신고통합포털(안전신문고)와 연계해 신고 정보 및 처리현황 정보가 생활안전지도에 반영될 계획이며, 2016년도에는 기존 4대 분야 외 시설, 산업, 보건식품, 사고안전 등 신규 4대 분야 서비스가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생활안전지도를 많이 이용해 달라”며 “생활 속 위험정보도 적극적으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생활안전지도는 지난해 9월 전국 15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시범 공개되었으며, 이번 남해군 등 전국 115개 지역으로 서비스가 확대 시행됐다.




2015-01-2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