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사각지대, 남해는 없다고 전해라~”

“민원 사각지대, 남해는 없다고 전해라~”

“민원 사각지대, 남해는 없다고 전해라~”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민원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이끈 ‘찾아가는 이․순․신(이제부터, 순식간에, 신명나게) 토지민원 상담실’이 오는 24일, 설천면을 시작으로 올해 일정에 본격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이․순․신 토지민원 상담실은 민선6기 들어 남해군이 다가가는 현장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자 추진해 온 민원 특수시책이다.

 

지난해 군내 10개 읍․면사무소에서 실시한 결과, 군민들이 군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토지이동․측량․건축 등 총 529건의 토지 관련 민원 상담하고 해결해 군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군은 올해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군청 민원봉사과의 지적, 도로명 주소, 토지 관리 등 각 분야별 담당자와 한국국토정보공사 측량 담당자 등으로 운영반을 편성, 효율적인 토지 민원 해결에 나선다.

 

특히 매월 1개 읍․면씩, 관내 10개 읍․면사무소를 순회 방문함은 물론 올해에는 보다 많은 군민들이 거주지 근처에서 토지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민원 처리 사각지대인 상주면 노도와 미조면 조도, 호도 등 유인도 3곳을 추가 방문, 제도의 혜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국토정보공사 고문변호사를 초청, 지난해 군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무료 생활법률 상담도 연 1~2회 계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노도, 조도, 호도를 방문하는 등 제도 수혜 범위를 더욱 확대하는 만큼 지속적인 홍보와 적극적인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모든 군민들이 토지민원 상담을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이번 이․순․신 토지민원상담실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민원봉사과 지적관리팀(☎860-30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6-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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