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에게 친절하게! 민원처리는 신속하게!”

“군민에게 친절하게! 민원처리는 신속하게!”

“군민에게 친절하게! 민원처리는 신속하게!”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군민에게 친절하게! 민원처리는 신속하게!”

 

남해군 민원봉사과의 아침을 여는 소리다.

 

남해군(군수 박영일)은 새해 들어 민원인과 가장 밀접한 부서인 군 민원봉사과 전 직원이 이 같은 친절구호를 외치며 하루 업무를 시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책은 남해군이 ‘365 친절 민원 만들기’를 목표로, 친절 민원 행정의 실천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또 군은 이와 연계해 민원실 내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틀어 민원인들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각종 용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난 16일 군청 민원실을 방문한 남해읍의 한 민원인은 “평소 관공서에 오면 조용한 분위기라 말을 하면 자칫 시끄럽게 들릴 수 있는 것 같아 조심스러웠는데, 음악이 있어 그런지 그런 분위기는 온데간데없고 마음도 편안하고 카페에 온 기분”이라며 “직원들의 의욕적인 모습도 보기 좋다”고 크게 반겼다.

 

군은 이 같은 분위기 조성으로 친절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 민원친절 도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민원인의 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예정”이라며 “항상 군민을 먼저 생각하고,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6-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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