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민원실 내 ‘고객 도움 콜 서비스’ 운영

남해군, 민원실 내 ‘고객 도움 콜 서비스’ 운영

남해군, 민원실 내 ‘고객 도움 콜 서비스’ 운영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민원인의 편의 도모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군은 민원인이 군청 민원봉사과 내 각종 편의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시설 고장을 손쉽게 호출할 수 있는 고객 도움 콜 서비스인 ‘도움벨’을 설치․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군 민원봉사과를 방문하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등은 민원 편의시설에 대한 사용 미숙으로 인해 이용 불편 사례가 종종 발생해 왔다.

 

이에 군은 민원실 출입구, 팩스, 복사기, 무인민원발급기, 전자도면 열람시스템 등 민원실 주요 고객 편의시설 10개소에 ‘도움벨’을 설치, 불편사항 발생 시 즉각 처리할 수 있는 1:1 맞춤형 원스톱 안내 시스템을 구축했다.

 

민원인이 시설 이용을 위해 도움벨을 눌러 호출하면 해당 책임 담당자가 신속히 요청사항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아침 친절 구호 다짐과 민원실 내 클래식 음악 등 친절 민원 행정 실천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이번 도움벨 설치도 고객 감동의 민원서비스 실천의 하나로, 고객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조치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6-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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