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건강 만점’보물섬 건강댄스 개발 보급

남해군, ‘건강 만점’보물섬 건강댄스 개발 보급

남해군, ‘건강 만점’보물섬 건강댄스 개발 보급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해 ‘보물섬 건강댄스’를 개발, 보급한다.

 

군은 최근 군민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 체육과 문화가 가미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보물섬 건강댄스를 개발, 전 군민에게 보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보물섬 건강댄스는 경쾌한 음악을 선정, 절로 춤이 나올 수 있도록 하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절한 안무로 운동 효과를 높였다.

 

군은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10개월간 보급할 계획이며, 우선 관내 학교와 단체를 대상으로 우선 보급, 군 전역에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이달 15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미조초등학교와 미조중학교를 대상으로 주 1회 건강댄스를 진행한다. 지도 강사는 남해군생활체육회 임혜정 강사와 이선화 강사가 맡을 예정이다.

 

군은 향후 수요자 맞춤형 교육 과정과 방문 교육 과정을 병행 실시해 10명 이상이 신청할 시 출장교육을 병행키로 했다. 특히, 운동을 하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한 군민에게는 동영상자료를 보급할 계획이다.

 

또 보물섬 건강댄스 보급 후, 교육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 미비점은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예부터 우리 민족은 흥이 나면 춤을 추며 서로 기쁨을 나누고 하나가 됐다”며 “건강댄스를 통해 행복이 넘치는 남해가 되도록 보급 사업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댄스 보급을 희망하는 남해군 내 기관, 단체, 동아리는 군 체육시설사업소로 문의(☎860-8682)하면 된다.




2016-03-11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