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청 민원실, 작은 도서관으로 변신

남해군청 민원실, 작은 도서관으로 변신

남해군청 민원실, 작은 도서관으로 변신

남해군이 군청 민원실을 건강·문화·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 발 더 나아가 책 향기로 가득한 민원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남해군은 군청 민원실 내 기존의 북카페 공간 이외에 자투리 공간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신간도서 200여권을 추가로 비치, 작은 도서관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작은 도서관에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책 대여도 가능하다.

 

지난 27일 군청을 방문한 한 민원인은 “대기시간 동안 가볍게 에세이와 수필집 등을 볼 수 있어 보다 유용하게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좋다”며 “도서관에 가려면 시간을 별도로 내야 하는데 민원 처리를 위해 방문한 민원실에서 책도 읽고 대여도 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크게 반겼다

 

군은 이번 군청 민원실의 작은 도서관 변신으로 책 읽는 문화의 마중물 역할은 물론 민원실을 찾는 군민들의 문화 행복지수가 한층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실이 신속한 민원서류 처리뿐만 아니라,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찾아오는 민원인들 모두가 만족하도록 양질의 각종 서비스 향상과 발굴 등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청 민원실은 최근 발마사지기 등 각종 건강기기 비치와 전문민원도우미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종 다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 운영으로 방문 민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6-07-28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