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다문화 가족 대상 ‘우리 영화 본 데이(Day)’운영

남해군, 다문화 가족 대상 ‘우리 영화 본 데이(Day)’운영

남해군, 다문화 가족 대상 ‘우리 영화 본 데이(Day)’운영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난 23일 저녁 7시, 보물섬 시네마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영화 ‘국가대표’ 관람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군이 지역 다문화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관계회복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매월 실시하는 ‘우리 영화 본 데이(Day)’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우리 영화 본 데이’ 프로그램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진행되는데, 이번 달은 24일 보물섬 시네마에서 을지연습 중 실제훈련이 실시됨에 따라 하루 앞당겨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다문화가족들은 올림픽 열기에 힘입어 영화 ‘국가대표’를 즐겁게 관람하고 화목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남해읍뿐만 아니라 멀리 미조면과 창선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도 적극 참여해 평소 만나기 어려운 다문화가족 간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회 100명 이상의 다문화가족이 참여하고 있고 특히 남편들의 참여율이 높아 영화를 계기로 자연스레 부부와 자녀 간 대화시간을 가질 수 있게 돼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아직까지 참여하지 못한 군내 다문화가족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이번 다문화가족 대상 우리 영화 본 데이(Day)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이나 프로그램 신청은 남해군 주민복지실 여성보육팀(☎860-3848) 또는 남해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864-5790, 5791)로 문의하면 된다.





2016-08-25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