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일 남해군수, “국도비 예산 확보, 골든타임 잡아야”

박영일 남해군수, “국도비 예산 확보, 골든타임 잡아야”

박영일 남해군수, “국도비 예산 확보, 골든타임 잡아야”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국․도비 예산 확보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군은 내년도 국․도비 예산 대거 확보를 위해 23일 오후 군청회의실에서 군 전 부서장과 팀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도비 확보 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영일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군정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의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이 총 망라돼 보고됐다.

 

신규사업은 관음포 관광공원 조성 등 47건, 686억원이 보고됐으며, 계속사업은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 등 41건, 800억원이 각각 보고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군 전 부서장과 팀장들이 부서와 업무 간 칸막이를 없애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보다 많은 사업 제안과 여과 과정을 통해 국․도비 확보에 더욱 용이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남해군의 민선 6기 국․도비 확보 방안이다.

 

군은 이날 보고된 사업들 중 국가정책과 군 발전전략의 동시 충족, 지역 경쟁력과 경제 활성화 견인, 국․도비 지원 비율이 높은 사업 등을 면밀히 분석해 국․도비 확보에 경쟁력이 있는 사업을 채택, 중앙부처와 도에 적극 건의할 방침이다.

 

박영일 군수는 “국가정책방향은 일자리 창출과 신성장동력에 중점을 두고 있고 경남도의 도정방향은 경남미래 50년 전략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다”며 “정부와 경남도의 정책방향과 연계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추진 중인 계속사업도 박차를 가해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국․도비를 확보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 3월까지는 내년도 예산확보의 적기”라며 “지역발전과 군민 생활 편의 개선을 위해 중앙부처나 도를 수시로 방문,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해군은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박영일 군수를 본부장으로 연중 특별대책본부를 운영,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2017-02-24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