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찾아가는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남해군, 찾아가는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남해군, 찾아가는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남해군, 찾아가는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남해군과 보물섬가정행복상담소(소장 변복자)가 남해군성매매·여성폭력근절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5대폭력 예방교육(가정·성폭력, 성매매, 성희롱, 학교폭력예방)을 지난달 18일 남해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실시했다.

 

보물섬가정행복상담소(소장 변복자)는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고생을 대상으로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인식 개선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왜곡된 성인식과 위험성에 대한 범사회적 인식 확산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 및 예방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젠더폭력 예방을 위해 디지털성범죄,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신종범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사례중심 강의로 아동·청소년들이 피해발생 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우리 주변에서도 이런 폭력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폭력사례를 잘 말씀해주셔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게 됐다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많은 걸 알려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5대폭력 예방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보물섬가정행복상담소(864-1366)로 문의하면 된다.





2019-04-20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