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상반기 재활용품 집중수거 캠페인 실시

종이팩, 폐건전지, 폐형광등

 

남해군이 6월 한 달간 종이팩, 폐건전지, 폐형광등의 분리수거 활성화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상반기 재활용품 집중수거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초고등학교는 학생들에게 가정통신문을 보내 가정 안에 방치된 폐건전지를 수집하고, 기업체 등에서는 사업장 안에 방치된 재활용품을 집중 수집해 남해군청 및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수거 요청하면 된다.

 

연간 수거 실적을 평가해 실적이 우수한 학교 및 기업체는 경상남도에서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남해군에서는 연중 종이팩 및 폐건전지 교환사업을 실시하므로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모아서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로 가져가면 화장지와 건전지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기준은 종이팩 1kg당 화장지 1, 폐건전지 1kg당 화장지 2롤 또는 건전지 2세트(AA2개입)로 바꿀 수 있다.

 

종이팩은 폐지와 함께 배출될 경우 재활용 가치가 떨어지고,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은 분리배출하지 않을 경우 중금속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우려되고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필히 분리 배출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재활용품 집중수거 캠페인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9-06-03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