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공동체 아·향·사, 커뮤니티케어 주민리더 2차교육 실시

주민공동체 아·향·사, 커뮤니티케어 주민리더 2차교육

주민공동체 아·향·사, 커뮤니티케어 주민리더 2차교육

남해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역량강화 교육

 

남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명정·김민자)가 지난 16일 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공동체 아름다운 향기를 품은 사람들”(리더 김민자)과 읍 보장협의체 회원을 대상으로 주민리더 2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읍 협의체가 올해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고향의 봄사업의 일환으로 홀몸어르신을 돕기 위한 여성자원봉사 예비인력 및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광신대학교 복지상담융합학부 김철진 부교수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은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시행에 따른 주민역할이라는 주제로 커뮤니티케어의 개념, 역할, 필요성을 유쾌하고 현장감 있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진 강사는 지역사회 커뮤니터 케어의 핵심은 思心言行이라며 思心 즉 정책과 言行인 실천이 함께 조화롭게 이뤄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내가 사는 지역에서 어떻게 봉사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더불어 따뜻한 곳으로 만들 것인가를 민·관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름다운 향기를 품은 사람들은 남해읍 홀몸 어르신돕기 주민공동체로 협의체 위원,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주부민방위대 등 홀몸어르신 케어에 관심 있는 여성회원으로 구성되어 현재 38명의 회원이 역량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

 




2019-08-19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