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적조확산 방지 활동 ‘총력’

남해군, 적조확산 방지 활동 ‘총력’

남해군, 적조확산 방지 활동 ‘총력’

적조주의보, 남해 해역 확대발령

 

경남 남해군이 2일 오후 6시 남해 해역에 적조 주의보가 발령됐다며, 초기 확산 방지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적조대책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적조예찰 결과와 어장관리요령을 신속히 전파하고, 공공용 방제선단 및 민간방제선을 적조발생 해역에 긴급 투입해 초동확산 방지를 위한 황토 살포작업을 실시하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한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

 

또한 군내 전 해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적조 발생상황을 SNS 등을 활용해 신속히 어업인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양식어장에 대한 산소공급, 사육 밀도조절, 조기출하, 사료공급량 조절 등 어장관리 지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 계속되는 강우로 인해 적조생물이 대규모로 확산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연안에 유입된 적조띠는 양식장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어업인 스스로 어장관리와 액화산소 등 개인별 대응장비를 가동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남해군에서도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조방제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달 23일 전남 여수시 남면 안도 동측 종단~고흥군 봉래면 염포 종단에 전국 처음으로 적조가 발령된 이후, 적조생물 발생해역이 점차 확대됐다. 지난달 30일 남해 소치도해역에 유해성 적조생물이 유입돼 남면 가천~유구해역 일원에 10~200개체로 산발적으로 출현했다가 218시를 기해 남해해역에 적조주의보가 발령됐다.





2019-09-04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