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 LPG배관망 지원사업 주민참여협의체 회의 개최

남해읍 LPG배관망 지원사업 주민참여협의체 회의 개최

남해읍 LPG배관망 지원사업 주민참여협의체 회의 개최

남해읍 LPG배관망 지원사업 주민참여협의체 회의 개최

 

남해군이 지난 6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에서 남해읍 LPG배관망 지원사업 주민참여협의체(회장 김영표) 업무회의를 갖고 주민들의 여론을 수렴했다.

 

이번 업무회의에서는 협의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됐다. 특히 LPG배관망 지원사업이 준공되기까지 주택 신축에 따른 보일러 설치, 기존 사용 기름보일러 고장에 따른 보일러 교체 문제 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스보일러 업체와 연료공급사업자를 미리 선정해 저렴한 가격에 선정된 업체의 제품과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또한 착공 시 타 부서와 협업해 가급적이면 이중굴착 및 포장이 되지 않도록 당부했으며, 공사착공 전 미리 공사구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주민들에게 안내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협의체에서 제시한 좋은 의견들은 사업대행기관인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충분하게 논의 후 사업 추진에 반영하겠다사업기간동안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오는 25일 주민참여협의체 구성원들과 함께 LPG배관망 지원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경북 청송군과 영양군을 방문해 견문을 넓히고, 협의체 구성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김영표 주민참여협의체 회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이 실질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고 있는지, 공사과정에서 애로사항이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잘 살펴보고 우리 군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남해읍 LPG배관망 지원사업에 대해 ·관 협업을 통한 민원 최소화와 업무협의, 공사와 관련한 주민건의사항 전달,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지난 7월 주민참여협의체를 구성했다.

 

협의체는 사업구역 이장 12명과 일반주민 4명 등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장은 유림1리 김영표 이장, 사무장은 북변1리 박철영 이장이 각각 추대 및 임명됐다.





2019-09-17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