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초등학교 담벼락, 꽃을 피우다

남해초등학교 담벼락, 꽃을 피우다

남해초등학교 담벼락, 꽃을 피우다

남해군청소년참여위원회 20명과 함께하는 우리지역 가꾸기

 

15기 남해군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10명이 지난 19일 남해초등학교 담벼락(남해읍 망운로 14)에서 또래 친구들 10명과 함께 꽃길 조성 및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참여자들은 임시교사 공사가 한창인 남해초 담벼락 돌 사이에 송엽국 1,000주를 심고, 흙을 메꿔 꽃길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자발적인 기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친구들과 협동하는 등 공동체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활동에 참석한 제일고의 한 참여위원은 내년 봄, 담장사이 예쁘게 필 꽃을 생각하니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뿌듯했다이 길을 오가는 남해초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지치지 않고 씩씩하게 지내기를 바라며, 군민들도 송엽국을 보며 더 행복해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춘엽 문화청소년과장도 남해군청소년참여위원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폭넓게 참여하며 열정을 쏟아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15기 남해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바지’(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이 바라는, 청소년들에 의한 지역사회)는 관내 중·고등학생 2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관련 행사 및 활동을 적극 계획·진행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2019-10-22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