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진정한 주민자치 펼친다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진정한 주민자치 펼친다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진정한 주민자치 펼친다

순천시 향동주민자치센터 선진지 견학

 

남해군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인홍)가 지난 7일 전남 순천시 향동주민자치센터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된 후, 처음 실시된 이번 선진지 견학은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소속감 증대를 위해 실시됐으며 주요 주민자치활동 보고와 주요사업현장 방문이 이뤄졌다.

 

순천시 향동주민자치위원회는 효사랑 수제 장수지팡이 드림사업서문안내소 작은도서관 운영등 주민이 주도하는 진정한 주민자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낙후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거쳐 주민이 행복한 지역을 만들어 갔다는 점에서 남해군은 물론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줬다.

 

김인홍 설천면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쁜 일과 중에도 설천면 주민자치위원을 따뜻하게 맞이해 준 순천시 향동주민자치위원분께 감사하고, 주민자치의 모범을 보여준 향동주민자치회 활동에서 많이 배워 보다 나은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애향심으로 참죽나무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이웃돕기와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등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9-11-11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