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남해, 보물섬을 가슴에 품다

리멤버 남해, 보물섬을 가슴에 품다

리멤버 남해, 보물섬을 가슴에 품다

지역 고등학교 3학년 대상, 내 고장 바로 알기

 

남해군이 지난 26일 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리멤버 남해내 고장을 바로 알기 위한 현장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남해고, 창선고, 해성고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취업이나 진학을 위해 떠나는 고3 학생들이 내 고장의 역사·문화를 제대로 알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남해군의 주요 역사관광지인 금산에 이어 독일마을 파독전시관을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남해국제탈공연예술촌으로 자리를 옮겨 현재 서울 대학로에서 상영 중인 연극 행쇼(복하십)’을 관람했다.

 

행사에 참가한 남해고 3학년 학생은 대학 진학을 위해 잠시 고향 남해를 떠나게 되어 설레기도 하지만 서운한 마음도 크다뜻깊은 행사를 통해 고향을 좀 더 알게 되고, 좋은 기억으로 간직하게 돼 대학교에 진학하면 남해 자랑을 많이 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춘엽 문화청소년과장은 3 학생들이 미성년자를 벗어나 또 다른 사회에 진출하는 문턱에 있다앞으로 지역사회를 폭넓게 이해하고, 조금이나마 고향을 생각하면서 주위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19-11-28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