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교육 실시

 

남해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교육 실시

남해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교육 실시

사업 참여자 900여명 대상 직무소양 및 안전교육

 

남해군이 10개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소양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3시간으로 직무교육과 함께 현장실습을 병행했으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교육자료를 활용해 안전사고 예방 및 돌발상황대처법, 응급처치 요령 등을 교육했다.

 

군 관계자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4월과 7, 10월에도 직무소양 및 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남해군은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 2개의 위탁기관 수행사업을 포함해 전체 15개 사업에 1,316명의 어르신들이 참여 중이며 이들은 사업에 따라 10개월에서 12개월까지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2020-01-14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