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깨끗한 대기환경 위해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남해군, 깨끗한 대기환경 위해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남해군, 깨끗한 대기환경 위해 ‘조기폐차 지원사업’ 추진

 

210~14일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신청 접수

 

남해군이 26800만원의 예산을 투입, 경유차 167대에 대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 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콘크리트펌프트럭) 건설기계로 배출가스 5등급 해당 여부는 배출가스 등급조회(https://emissiongrade.mecar.or.kr/)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조건은 남해군에 1년 이상 연속 등록되고 최종 소유자의 소유기간이 신청일 전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자동차관리법상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고 정상 가동되는 차량이어야 한다.

 

다만,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지원을 받아 차량에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설치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경우 지원에서 제외되니 조기폐차 지원 신청전 지원조건 해당 여부를 살피는 것이 좋다.

 

신청기간은 210일부터 214일까지로 지원신청 서류를 구비해 남해군청 환경녹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서를 접수 후 우선순위에 따라 조기폐차지원 차량을 확정·통보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 기준가액에 의해 차종 및 연식에 따라 지원되며 차량 총중량 3.5t 미만일 경우 상한액 300만원 이내로 조기폐차 시 70%가 지급된다. 이후 4개월 이내 경유차가 아닌 올해 출고차량을 신규 등록할 경우 30%가 추가지원된다. 3.5t 이상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에 따라 노후 경유차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며 미세먼지 스트레스 없는 청정 남해군 조성 및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이번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2020-01-23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