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코로나19 종교시설 전파 예방‘안간힘’

남해군, 코로나19 종교시설 전파 예방‘안간힘’

남해군, 코로나19 종교시설 전파 예방‘안간힘’

 

대응지침, 군수서한문에 이어 간담회 개최로 종교시설 집회 중단 동참 요청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남해군이 종교시설을 통한 코로나19 유입 및 확산 예방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군은 지난달(2) 5일 종교시설에 코로나19 확산대비 대응지침 발송을 시작으로 종교행사와 집회를 자제하는 군수서한문 및 공문을 전달하고 종교시설의 집회 개최를 억제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또한 지난달(2) 21일부터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과 신도를 전수조사하고 감염증세 유무 확인 및 위험 지역 방문 이력을 파악하는데 박차를 가했다.

 

다행히 남해군에는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과 교육생이 없었으며, 신도수는 10명으로 모두 대구신천지교회, 청도대남병원, 신천지진주교회의 방문 이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군은 신도들을 대상으로 개별적인 연락을 통해 신체 증상을 확인하고, 감염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실제로 남해군에 거주하지 않는 4명을 제외한 6명에 대해 남해군보건소에서 검사를 받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장충남 남해군수는 지난달(2) 28일 오후 34대 종교 지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종교계의 동참과 협조를 요청하고, 코로나19 감염 불안감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군민들을 위해 종교 지도자들의 따뜻한 위로를 당부했다.

 

한편 남해군 내 154개 교회사찰 시설 중 총 126개 시설이 집회를 중단하거나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나머지 28개 시설은 대부분 주일 오전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하게 예방대책을 세운 후 예배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미확인된 신천지교회 관련 시설, 신도, 교육생 등이 있는지 조사하는 한편 종교시설 방역, 예방수칙 준수 및 예배행사 자제 요청 등 관내 종교시설에 대해서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펼칠 계획이다.

 





2020-02-28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