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다문화지원센터, 코로나19 면마스크 무료보급 나서…

남해 다문화지원센터, 코로나19 면마스크 무료보급 나서…

남해 다문화지원센터, 코로나19 면마스크 무료보급 나서…

 

 

남해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다문화지원센터, 센터장 이곤)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면마스크 만들기에 나섰다.

 

다문화지원센터 직원과 방문교육지도사 등 12명은 지난 9일부터 군내 마스크 공급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재사용할 수 있는 면마스크 300개를 제작해 무료 보급하기로 했다.

 

식품의약안전처의 마스크 사용 권고사항 개정안에 따르면 건강한 일반인의 경우 정전기필터가 내장된 면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세탁 후 수분이 닿으면 필터 기능이 떨어지므로 필터는 교체해 사용해야 한다.

 

다문화지원센터는 식약처의 개정안에 따라 면마스크 크기에 맞는 정전기필터를 사용교체할 수 있도록 위생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제작하고, 면마스크와 필터를 함께 배부할 계획이다.

 

또 면마스크와 필터는 다문화자녀를 우선 배부하고 일부 취약계층 부모에게도 배부하기로 했다.

한편 다문화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는 지난 1월부터 한국어 정보에 취약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해왔다. 이들은 이번 면 마스크 배부와 함께 마스크 착용 전후의 안전 수칙 등도 안내할 계획이다.

 




2020-03-10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