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에 따른 먹거리 선순환 정책 발굴

 

남해군은 24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군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푸드플랜은 생산·가공, 유통과 소비, 폐기 및 재활용으로 이어지는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사회·경제·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통합 먹거리 정책이다.

 

남해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의 과업내용은 3개 과제에 따른 12개 소과제로 구성돼 있으며, 3개 과제는 남해군 먹거리 실태조사 분석,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및 기본계획 수립, 푸드플랜 추진체계 구축지원이다.

 

군은 먹거리 안전 및 건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경제 기반 구축 및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보장시스템 확립을 목표로 지난해 108일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을 착수하고 5개월간 용역을 수행했다.

 

푸드플랜 계획 수립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해 1018일 착수보고회 및 군민설명회를 가졌으며, 12월에는 과업내용의 내실화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 21명으로 구성된 민관 거버넌스 추진실무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과제별 안건선정을 통한 세 차례의 실무위원회 회의를 추진하고, 지난 2월에는 중간보고회를 개최해 연구용역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남해군은 이날 용역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의견을 수렴, 분야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최종계획을 확정하고 단계적 푸드플랜을 차근차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푸드플랜 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푸드플랜 실행방안을 발굴하고,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0-03-24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