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0년 귀농귀촌 아카데미 기본교육 실시

 

마인드 함양, 초기계획 수립 등 교육 통해 안정적인 남해 정착 지원

 

남해군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귀농귀촌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귀농귀촌 아카데미1귀농귀촌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남해군의 (예비)귀농귀촌인들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을 통해 이들의 안정정착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교육으로 이번 귀농귀촌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인허가 관련 교육, 작물재배 교육, 취미여가생활을 위한 체험교육 등을 진행한다.

 

1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양일간 실시한 귀농귀촌 기본교육은 HUP지원센터 조갑순 대표가 맡아 귀농귀촌 마인드와 비전 설정, 귀농귀촌 전략 수립, 마인드맵 작성 등 귀농귀촌 마음가짐과 초기계획 수립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조 대표는 단순 전달식 강의를 넘어 교육생들이 함께 소통하며 참여하는 형식의 교육을 준비해 교육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18일 개강식에 참석한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 정착을 위해 많은 준비와 결심을 하고 내려오신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역주민들과의 융화를 통해 남해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행정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이번 귀농귀촌 아카데미를 통해 귀농귀촌인들이 자가경영 능력, 농촌생활 적응력,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력 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2020-05-19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소셜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소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셜댓글이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작성 폼

소셜 댓글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