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면행정복지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한글교실’ 개강

남면행정복지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한글교실’ 개강

남면행정복지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한글교실’ 개강

 

어르신들께 배움의 기회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

 

 

남해군 남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북구, 구미, 임포, 항촌마을에 거주 중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남면 한글교실을 개강했다.

 

애초 남면 한글교실 개강식은 남면복지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개강식을 생략하고 마을별 참관수업으로 대체했다.

 

남면 한글교실은 애초 항촌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늦게나마 배움의 기회와 즐거움을 만끽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의 요구가 해가 갈수록 커져 올해는 북구마을까지 4개 마을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한글교실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강좌로 각 마을의 추천을 통해 자체 강사를 선발한 뒤 수강희망생을 공개 모집해 진행된다.

 

북구마을 김문성 강사는 배움의 열정은 우리 마을이 최고다.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으며, 구미마을 송정철 강사는 올해 한 해도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부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임포마을 정정심 강사는 지난해의 착오를 발판삼아 더욱 내실 있고 알찬 한글교실을 운영하겠다고 밝혔으며, 항촌마을 류은춘 강사는 다년간의 한글교실 강사 경험을 바탕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한글교실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남면행정복지센터 송재배 면장은 올해는 한글교육에 국한하지 않고 어르신들이 장보기 시 보다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사칙연산 및 구구단 암기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했다평생교육에 뜻이 있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부합토록 더 많은 프로그램을 구상하겠다고 밝혔다.





2020-06-17
제2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