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행복교육지구 바다마을학교 운영 시작

남해군, 행복교육지구 바다마을학교 운영 시작

남해군, 행복교육지구 바다마을학교 운영 시작

코로나19로 전국단위 개인접수 취소, 도내 학교 신청받아 내달 16일까지 500여명 참여

 

남해군은 경상남도교육청과 협업해 이달 1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5주간의 일정으로 여름방학 특색프로그램인 행복교육지구 바다마을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바다마을학교는 두모마을을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요트, 카약, 해양래프팅, 연안갯벌체험 및 생태체험 등 마을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애초 올해 바다마을학교는 경남 도내 학교 단체접수, 전국단위 개인접수로 약 3,000명을 모집해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경상남도교육청의 코로나19 체험학습 대응단계 심각발령에 따른 전국단위 개인 및 단체 현장학습 취소연기 지침으로 도내 학교(학급단위) 단체만 사전 신청받아 15개 학교, 500여명이 참여한다.

 

특히 각 마을학교에서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 운영 이동차량 탑승 및 하차 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시설 및 레저기구 일상소독 등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수칙을 준수하며 바다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남해군 청년혁신과 김미선 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업 및 일상생활 스트레스를 바다마을학교를 통해 해소하고, 안전하고 유익한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알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교육청은 학생교육원 남해분원(서성덕 분원장) 샤워장과 화장실 등 시설을 바다마을학교 운영 시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 지원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다




2020-07-15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