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혹서기 안전교육

남해읍,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혹서기 안전교육

남해읍,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혹서기 안전교육

21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노인일자리 참여자 125명 참석

 

남해군 남해읍행정복지센터(읍장 장명정)는 지난 21일 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간담회 및 혹서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노인일자리 활동 중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여름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남해읍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125명이 참석했다.

 

근무 중 안전 교육과 건강한 여름나기 준비 교육에 이어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노인우울증 예방을 위해 한국웃음치료연구소 남해지부장 이화자 강사의 웃음GO, 스트레스 ZERO’ 웃음치료 강의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명정 남해읍장은 국도변과 남해읍 골목 곳곳의 환경개선을 위해 부지런히 활동하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께 감사함을 전한다어르신들이 다가오는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에 유의하시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읍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는 도로변 잡초 제거 및 쓰레기 수거, 경로당 실내·외 환경 정비, 학교 주변 어린이 횡단보도 안전 지도, 남해향교 등 읍내 문화유적시설 정비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020-07-22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