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찾아가는 야영장 운영 교육 실시

남해군, 찾아가는 야영장 운영 교육 실시

남해군, 찾아가는 야영장 운영 교육 실시

급증하는 지역 캠핑객 관련, 야영장업 운영자 및 희망 군민 대상

 

남해군이 지난 28일 오후 2시 남해유배문학관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야영장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최근 군내 야영장에 캠핑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야영장 운영자들에게 관련 법규를 안내하고, 원활한 관광객 대응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등록야영장 15개소 운영자 및 야영장 운영을 희망하는 군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캠핑협회 사무총장인 백석예술대학 석영준 겸임교수가 강사로 나서 교육을 진행했다.

 

석 교수는 국내 캠핑산업 현황, 최신 캠핑 트렌드, 야영장업 관련 법규(등록 안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 야영장업 위생안전기준, 현장 안전사고 사례 등을 안내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관광 트렌드 변화로 인해 캠핑 적지인 보물섬 남해군에 앞으로도 캠핑족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야영장 등록희망자와 미등록자를 대상으로 등록절차 안내 및 등록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은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 등 남해군 주요 캠핑장은 빼어난 주변 풍광 등이 입소문을 타고 가족·연인 단위 휴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0-07-29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