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향토장학금 기탁 이어져…

남해군, 향토장학금 기탁 이어져…

남해군, 향토장학금 기탁 이어져…

성각스님 2백만원, 향토장학회 이현재 이사 1백만원

군농기센터 류기문 농업기술과장 1백만원

군민소통위원회 청년환경분과위원 일동 1백만원

 

남해군 지역사회에 향토장학금 기탁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 남해군수)는 망운사 주지 성각스님이 2백만원, 남해군향토장학회 이현재 이사가 1백만원,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류기문 농업기술과장이 1백만원, 군민소통위원회 청년환경분과위원들이 1백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각각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성각스님은 지난달 수형자 교정교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38회 법무부 교정대상 자비상을 수상하고 상금 일부를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성각스님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희망을 잃지 않길 바란다향토장학회 발전을 위한 활동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이사는 따로 기탁식을 갖지 않고 1백만원을 향토장학회 지정계좌로 입금했다. 남해군향토장학회에 따르면 이 이사는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지역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현재까지 기탁장학금만 12백만원에 이르고 있다.

 

류기문 과장도 기탁식 없이 1백만원을 향토장학회 지정계좌로 입금했다. 류 과장은 모친상 후 지인들이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과 삼형제를 키우시느라 애쓰신 모친께 감사하는 마음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남해군, 향토장학금 기탁 이어져…

남해군, 향토장학금 기탁 이어져…

군민소통위원회 청년환경분과위원회(위원장 하미경) 위원들은 지난달 28일 분과위원회 회의 후 뜻을 모아 향토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미경 위원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0-08-06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