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함으로 관광객에게 다가가겠습니다”

“친절함으로 관광객에게 다가가겠습니다”

“친절함으로 관광객에게 다가가겠습니다”

가천다랭이마을 교통근무자 및 관광업 종사자 친절교육 실시

 

남해군은 지난 5일 남면 가천마을회관에서 가천마을 교통지도 근무자와 요식업, 민박업 등 관광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친절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통지도 실무교육과 관광객 맞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가천마을 교통근무자와 관광업 종사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남해경찰서 교통관리계 이보라 순경의 교통지도 근무 요령과 한국CS경영연구소 차은영 강사의 서비스 마인드 교육, 관광객 응대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 실시한 교통지도 실무교육에서는 교통사고 통계와 사례 소개를 통한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내용과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주차장과 도로변에서의 안전한 교통지도에 대해 실무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친절 교육에서는 친절 이미지 향상과 관광객에게 부드럽게 다가갈 수 있는 말투와 표정에 중점을 두고 실제로 관광객과 만나는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응대 기법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민박업을 운영하는 가천마을 주민은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알기 쉬운 교육이었다억지스러운 친절이 아닌 자연스러운 친절로 관광객들을 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가천다랭이마을 교통근무자와 관광업 종사자들이 최일선에서 관광객을 접하는 만큼 관련 종사자들 모두 친절함으로 관광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주기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한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 남면 가천마을 다랑이논은 산간지역에 벼농사를 짓기 위해 산비탈을 깎아 만든 곳으로, 지난 2005년 국가 명승 제15호로 지정됐으며, 연간 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남해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다




2020-08-06
제4유형(제1유형+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팀(☎ 055-860-3045)